거제초, 8~12일까지 친구사랑 주간 운영…전교생 참여해 친구 사랑 확인

거제초등학교(교장 안재기)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를 친구사랑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9일은 친구를 나타내는 숫자 '79(친구)'를 날짜로 변환해 우리나라만의 특별한 날로 정하고 각 학년별 활동을 실시했다. 1~2학년은 친구 얼굴 그리기, 3~4학년은 친구탐구 보고서 쓰기, 5~6학년은 롤링페이퍼 활동을 통해 친구의 날을 기념했다.
특히 이날 전교생 모두가 공통적으로 과자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체험했다. 전교생 모두는 학교에서 지급한 과자, 초콜릿, 사탕 등을 이용해 작은 케이크를 만들었다. 각자의 개성을 최대한 발휘해 학생들은 각기 다른 모양의 케이크를 만드는데 열중했다.
학생들은 초코과자에 막대과자를 꽂기도 하고 막대과자를 이용해 과자를 받침대 모양으로 만들기도 했으며 초콜릿을 얹어 예쁜 케이크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했다.
케이크를 만들고 나서 같이 만든 모둠원들과 사진을 찍고 다른 친구들이 함께 만든 케이크와 비교해 보기도 하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친구사랑 과자케이크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 이다빈(6학년) 학생은 "친구사랑 과자케이크 만들기를 통해 별로 친하지 않았던 모둠원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었고 원래 친하던 친구들과는 더욱 더 친해지게 됐다"며 "케이크 만드는 과정도 재미있었고 무엇보다 내가 만든 케이크라서 그런지 훨씬 더 맛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친구사랑 주간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면서 전교생들은 알찬 시간과 함께 친구에 대한 사랑이 더 깊어질 수 있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