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성지중학교(교장 강승권)가 교육부에서 선정한 '2013년 창의경영학교 벤치마킹 대상 우수학교'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부문에서 도내 중학교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창의경영학교 벤치마킹 대상 우수학교'는 교육부가 전국의 창의경영학교 중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창의인성교육 내실화, 학교 조직문화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교와 교육과정 우수학교를 소개함으로써 창의경영학교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이번 선정으로 옥포성지중은 올 7월부터 내년 1월까지 총 7개월에 거쳐 사교육절감과 관련한 우수한 성과를 확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국 창의경영학교 학교장과 교원들을 대상으로 현장방문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강승권 교장은 "이번 벤치마킹 대상 우수학교 선정으로 전 교육공동체가 자긍심을 갖고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현장방문연수를 통해 '수요자 맞춤형 방과후 교실,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본교의 성공적인 운영사례가 보다 확산돼 사교육 절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옥포성지중은 2009년 7월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로 지정받아 현재 4차년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0년 전국 방과후학교 콘텐츠 페어, 2012년 좋은 학교 박람회 등에 경남 대표로 참가하고 2010년 교육부 장관상을 비롯한 각종 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