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초, 다목적 강당‘해오름’개관
수월초, 다목적 강당‘해오름’개관
  • 거제신문
  • 승인 2013.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교육활동, 지역주민 문화의 장으로‘자리매김’할 것

수월초등학교(교장 윤일광)는 지난 17일 오후 2시 권민호 거제시장, 최현상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 거제시의원, 수양동기관단체장, 관내학교장을 비롯한 지역인사와 교직원,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목적 강당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은 바이올린 및 플롯, 오카리나 연주, 풍물부의 공연, 음악줄넘기 공연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학교교육활동 소개, 거제시장님과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님의 축사, 학교장의 인사말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월초 중창단과 리코더부의 축하공연이 어우러져 축하행사 의미를 더했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 체육활동을 해오던 수월초에 다목적 강당 해오름이 4월말 준공됨으로써 많은 체육활동과 아침조회 등을 할 수 있었으며 지난주 저녁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어울림한마당도 개최할 수 있어서 학부모님의 환영을 받았다.

한편 다목적 강당 해오름은 총 사업비 14억 원을 들여 789㎡의 규모로 지어져 학생 교육활동과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문화의 장으로 널리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관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한 때 열악한 환경과 과밀학급의 대명사이기도 했던 수월초가 교실 증축에 이어 다목적 강당까지 갖춘 학교로 거듭나게 됐다”며“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우리 아이들이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됐고, 학교의 체육 및 문화·예술 행사 등도 기대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