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8일 열린 제3회 경남정보화농업인 정보활용능력 경진대회에서 농업정보화지원 우수부서상을 수상했다.
3회째를 맞는 경남정보화농업인 정보활용능력 경진대회는 농업인들에게 정보문화를 확산하여 급변하는 IT시대를 선도하는 당당한 경남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경남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됐다.
한 달 간 온라인을 통한 경진을 통해 전자상거래, 블로그, 체험수기, 농산물 홍보, 농촌생활사진, 농업정보화지원 우수부서 등 6개 분야를 대상으로 경진이 진행됐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정보화농업인 단체를 육성하여 지속적인 정보화능력 향상 및 경영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거제시농업인의 e-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농업정보화지원 우수부서 경진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 전자상거래 경진 분야에서 거제알로에팜 이웅일(거제면 옥산리)씨가 최우수상, 농촌생활사진 경진 분야에서 꽃과농부 정황규(거제면 송정리)씨, 토마토짱파프리카 성예본(거제면 옥산리)씨가 입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농업인, 소비자, 관련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알로에 가공품, 거제칡즙, 상황버섯 가공품, 대나무 공예품 등 거제의 농특산물을 전시 및 홍보하는 자리가 마련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