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제시협의회(회장 김정길)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시청3층 대회의실에서 권민호 거제시장, 황종명 의장, 16기 자문위원을 비롯한 경남부의장, 역대회장, 경남지역회의 간부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협의회 제16기 출범식 및 3분기 통일의견수렴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을 대신해 성제경 경남부의장이 거제시협의회 유형식 간사에게 제16기 간사 임명장을 전수했다. 또 권민호 시장이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수하고 김정길 회장이 평통 배지를 전달했다.
이어 김용우(6기) 정계석(8ㆍ9기) 권순옥(11기) 이규환(12ㆍ13기) 최성호(14기) 전회장들에게는 고문 위촉장 수여와 거제시협의회 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정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민주평통이 일관되게 통일을 지향하는 이유는 통일이 우리 민족의 역사적 과제이고 숙명이기 때문”이라며“우리민족 구성원 모두가 자신이 가진 역량을 마음껏 펼쳐서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라는 오명을 벗어 던지고 세계평화에 이바지하기 위해서 통일은 반드시 이뤄져야”한다고 역설했다.
2부 행사로는 지난 전국 간부위원 간담회시 박근혜대통령의 인사말 동영상 상영과 3분기 통일의견수렴 해설자료 설명을 통한 자문위원 설문지 작성이 있었다. 협의회 자체안건심의로는 2012년 통일활동실적 및 2013년 사업계획을 보고했다.
한편 거제시협의회 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김정길) △부회장(장영자, 신금자, 이형철) △간사(유형식) △기획운영분과위원장(전기풍) △기획운영분과 부위원장(김영복) △교류협력분과위원장(장동석) △교류협력분과 부위원장(반경진) △교육홍보분과위원장(양경순) △교육홍보분과 부위원장(변정규) △여성분과위원장(박미숙) △여성분과 부위원장(류경희) △청년분과위원장(김현종) △청년분과 부위원장(이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