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설평국)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일 고현동 엠파크 거리에서 제5회 거제시청소년문화존 ‘락(Rock)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연일 계속된 찜통더위에도 불구하고 참가한 밴드 동아리들은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로 한여름의 열기는 더욱 달아올랐다.
체험마당에서는 오롯누리 동아리의 ‘레몬레이드 & 팝빙수 만들기’ 거제중앙고 재능기부 동아리의 ‘유기농 요거트 만들기’ 거제애광학교 사랑빛 동아리의 ‘다육식물로 나만의 화분 만들기’ 거제옥포고 미술동아리 페이퍼의 ‘페이스페인팅’ 수련관 은가비 동아리의 ‘물풍선 던지기’ 수련관 우만세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봉숭아 물들이기’ 거제시상담복지센터 솔리언또래상담 동아리의 ‘상담부스’ 운영 등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주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경상남도 청소년참여위원 거제중앙공 이한슬(3년)학생은 “올해로 3년째 매월 셋째주 토요일 마다 개최하고 있는 청소년문화존이 이제 청소년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들이 따로 홍보를 하지 않아도 잊지 않고 찾아와준다”며 “락·가요·댄스 페스티벌 등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찾아갈 수 있는 문화존이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아나바다 알뜰장터에 참여한 임정진(거제중앙고 1) 학생은 “저에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팔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는 것이 대단히 기뻤고, 수익금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기부하였기 때문에 많은 보람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청소년문화존 ‘Blue’ 행사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 엠파크 거리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공연 및 체험부스 운영에 참가할 청소년동아리도 수시로 모집한다.(문의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639-8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