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초, 지난 12일 청소년지원본부 강사 초청해 특별강의

거제초등학교(교장 안재기)는 지난 12일 (재)경상남도 청소년 종합 지원본부에서 온 강사에게서 특별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이날 강사는 5대 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먼저 그는 가정·성·학교폭력과 더불어 성희롱·성매매 등이 사회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5대 폭력이라고 제시했다. 그러면서 그는 폭력의 뜻과 의미, 유형, 알고 있어야 하는 것, 예방법, 결과 등에 대해 세세하게 설명했다.
가정폭력이란 가족, 가정에서 일어나는 언어·신체폭력을 말하는 것으로 자존감 저하는 물론이고 불안·두려움·충동·통제능력 부족·문제 해결능력 부족 등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성폭력은 성희롱·성매매 등을 모두 합쳐 말하는 것이다. 말 그대로 성을 이용해 남에게 수치심과 신체적·정신적 피해를 주는 것이다.
학교폭력은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학교 내외에서 학교와 관련된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폭력을 말하는 것이었다.
이번 특별강의에 참석한 강은찬(6학년) 학생은 "이번 강의는 다른 강의들보다 훨씬 더 재미있었고 폭력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돼서 좋았다"며 "학교폭력 예방법도 알게 돼 앞으로 그런 폭력을 당하지 않도록 대비할 수 있게 됐다"고 좋아했다.
이번 특별강의에 참석한 학생들은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하였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