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위생안전교육
거제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위생안전교육
  • 거제신문
  • 승인 2013.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25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조리사·조리원 420명을 대상으로 ‘2013 학교급식관계자 위생안전교육’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급식소 산업재해를 예방코자 2012년도부터 추진하는 ‘학교급식소 안전작업장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식중독 및 산재 걱정 없는 학교급식소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희망건강관리교육원 김용범 원장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식사법 및 웃음치료’ 강의를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해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만족도를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전보건공단 이문도 팀장은 ‘학교급식소 산업안전재해 예방관리’ 특강과 경남산업고 최은정 영양교사의 ‘학교급식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준비’를 통해 일선 학교에서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처방안을 강의해 급식관계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최현삼 교육장은 “무더운 더위에도 우리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안전한 급식을 제공해주시는 학교급식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급식관계자 모두가 하나 되어 급식 위생·안전 관리에 내실화를 기해 식중독 없는 학교, 급식안전사고 없는 학교 만들기에 힘써 주시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