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바다로세계로' 행사가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거제종합운동장과 구조라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더 블루 콘서트'는 7월의 마지막 날인 31일 오후 7시30분부터 거제종합운동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더 블루콘서트에 참가하는 연예인으로는 샤이니 엠블랙 걸스데이 노라조 서문탁 M.I.K 미소걸스 등 역대 최강으로 화려하다.
TV를 통해서 보던 연예인을 가까이에서 직접 보는 것도 여름밤의 뜨거운 열기를 이웃과 친구와 함께 느끼는 것도 좋을 듯.
열대야로 인해 짜증스러운 여름밤을 유명 연예인의 현란한 춤 동작과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으며 하루 밤을 보내는 것도 열대야를 식히고 삶의 활력을 찾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일 것이다.

특히 이번 제20회 바다로 세계로 행사 기간 중에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조라와 와현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개최한다.
대표적인 것으로 핀 수영대회, 세계여자 슈퍼비치발리볼대회, 드레곤보트대회, 전국에어로빅스대회와 TV 오락프로그램에 소개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익스트림스포츠 블롭 점프 체험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와 함께 바다가 보이는 라디오, 썸머 뮤직페스티벌, 해변명화극장, 불꽃놀이가 날짜별로 개최된다.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으로 가장 무더운 여름중의 하나일 것이라는 올해 여름을 최고의 여름 바다축제인 '제20회 바다로 세계로' 행사장에서 피서도 즐기고 체험 이벤트에 참가해 상품도 타면서 가족과 친구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기를 적극 권장한다.
그 밖의 자세한 프로그램은 거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