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로 세계로 행사안내ㆍ수영모ㆍ기록기 배부 등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심학수)는 지난달 28일 제20회 바다로 세계로 국제장거리 핀 수영대회가 열리는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경기요원들을 도와 자원봉사에 나섰다.
이날 봉사자들은 행사안내 및 수영모, 기록기를 배부하고 완주한 선수들에게는 매달을 걸어주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수영대회에는 700여명의 선수들이 무더운 날씨지만 활기차게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했으며 이에 자원봉사자들은 선수들의 시상식 의전까지 도와 행사장을 빛내는 데 앞장섰다.
이날 행사에는 나눔기술봉사회(회장 배종형), 도배기술봉사단(회장 김만효), 전국부부교실(회장 김두임), 해양환경국민운동연합(회장 임상열),개인봉사자 등이 힘을 모았다.
특히 삼성중공업 봉사단체에서 휴일도 반납하고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으며 담당공무원, 옥포고, 신현중 학생들까지도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축제에 아낌없이 지원했다.
이에 수영대회 관계자는 “행사 때마다 봉사자들이 있어서 성공적인 축제가 되는 것 같다. 자원봉사라는 게 말이 쉽지 정말 직접 하기는 힘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협조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심학수 회장은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흥건한 무더운 여름날이지만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를 위해 자진해서 봉사하는 봉사자들이 있어서 거제가 더욱 발전하고 살기 좋은 고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