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곡초,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은상 수상
중곡초,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은상 수상
  • 거제신문
  • 승인 2013.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 박미영ㆍ김주영 과학미술 부문에서‘쾌거’

중곡초등학교(교장 이현탁) 6학년 박미영ㆍ김주영 학생이 지난달 30일ㆍ31일 양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캠프 형식으로 진행된 제31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과학미술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길러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대회는 초?중?고 학생 501명이 과학미술ㆍ융합과학ㆍ전자통신ㆍ기계공학ㆍ항공우주ㆍ탐구토론 등 6개 종목에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 종목 개인 참가가 아닌 팀별 프로젝트 수행대회로 개선됐으며 1박2일 캠프형식을 통한 학생 상호교류 및 즐거움을 지향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두 학생이 참가한 과학미술 분야는 주최 측이 제시한 과학적 상황을 표현하는데 가장 적절한 재료를 선택하고 다양한 창의적 표현 기법을 적용해 3시간동안 작품을 제작, 설명함으로써 과학과 미술의 융합을 시도하였기에 학생들의 창의성과 집중력을 십분 발휘해야 하는 종목이었다.

김주영 학생은“그림만 잘 그리면 되는 줄 알았는데 과학과 관련된 책이나 동영상을 보며 공부도 해야 하고 다양한 미술적 기법도 알아야 하며, 설명서 작성 및 설명하는 방법까지 짧은 시간에 연습해야하는 일이 힘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4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7층 컨벤션홀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