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경실련, 국정원 대선개입 특검 도입 주장
거제경실련, 국정원 대선개입 특검 도입 주장
  • 거제신문
  • 승인 2013.08.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LL정상회의록 유출·선거활용 사건 등 진실규명 해야

거제경실련(이하 경실련)이 국정원 불법 대선개입 사건에 대해 특검 도입을 주장하고 나섰다.

경실련은 지난 23일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국회는 특검 도입을 통해 철저한 진상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경실련은 국정원 직원들의 인터넷 댓글행위를 통한 대선개입과 경찰의 수사축소 의혹, NLL정상회의록 유출과 활용, 공개 의혹 등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관련자 처벌을 위해서는 특검 도입이 필요하다는 것.

또 박근혜 대통령은 남재준 국정원장의 즉각적인 해임을 통해 국정원 개혁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경실련은 박 대통령이 일련의 국정원 모습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하고 NLL회의록 불법공개 책임자인 남재준 현 국정원장을 즉각 해임조치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실련 관계자는 “정치권은 국정원 정치개입 사건이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심각한 국기문란 행위이며, 헌법질서를 파괴한 중대한 범죄행위임을 망각해서는 안된다”며 특히 “새누리당이 또다시 이번 국정조사에서처럼 진상규명을 바라는 특검 도입을 반대하고, 관련자 감싸기에 나선다면 국민적 지탄을 면키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산지기 2013-08-27 08:30:53
경실련의 운영주체가 되시는 자칭어르신들 여기는 중앙 정치판이 아니잖소 지역현안 하나 제데로 지적하지못하면서 중앙정치 관여하는 위선을 거두시고 진정 거제가 안고있는 환경문제 조선불황기 거제인이 생존할수있는 관광사업과의 연계 기타... 고발.전시성 나와다른것에대한 지탄 정신차리자 이 친구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