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교육지원청 독서운동추진위원회에서는 지난 26ㆍ27일 양일간 거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20개교 100여명, 중학교 15개교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나도 BOOK STAR!'라는 슬로건으로 독서 감상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심사의 다양화와 공정성을 위해 학부모독서동아리회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고, 참관하는 청중 학생들의 인기도를 반영하여 점수했다.
특히 독서 감상 연설자가 연설 직후 소개한 도서를 직접 경품으로 전달하는 이벤트 행사를 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더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번 대회결과 초등학교 대상은 양지초등학교 김혜성(6년), 금상 계룡초 박민석(6년), 중학교 대상은 거제중앙중학교 신다현(3년), 금상 계룡중 유혜민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최현삼 교육장은 “이제 새롭게 출발하는 거제교육지원청 독서운동추진위원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홈페이지(http://cafe.naver.com/geojereading)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독서활성화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교육지원청 독서운동추진위원회는 2013학년도 책 읽은 거제,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결성됐다.
위원회는 거제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초등(4)ㆍ중학교(4) 독서교육담당 지도교사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주된 사업은 거제교육지원청 독서교육 계획 수립, 학교현장 독서교육 지원, 학부모 독서활동 독려, 독서카페 개설, 기타 독서관련 제 행사기획 등 독서문화 인프라를 구축해 독서 인구 저변 확대와 학교에서의 즐겁고 행복한 독서 습관화를 형성하여 독서 생활화에 크게 이바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