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달 12일부터 23일까지 거제ㆍ통영지역 고등학교 전환교육지원대상자 및 특수학급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거제교육지원청, 통영교육지원청, 거제지역자활센터, 애빈, 통영지역자활센터,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취업준비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전환교육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거제지역 3개 고교 11명, 통영지역 2개 고교 9명 등 총 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내 꿈을 향해 내 일(job)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전환교육컨설팅의 일환으로 실시된 1단계 취업준비프로그램은 이미지컨설팅, 직장생활의 이해, 실제 모의면접 실시, 복지시설 견학 등 실질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을 체험하는 활동으로 운영됐다.
1일차 교육은 해피로드컨설팅 정현성팀장의 이미지 컨설팅을 중심으로 메이크업, 머리손질 등 면접에 대비한 사전 준비와 증명사진 촬영으로 실시됐다.
2일차 교육은 부산워크투게더 장성철 대리의 직장생활의 이해 및 이력서 쓰기, 모의면접 교육이 진행됐으며 3일차 교육은 견학 및 체험으로 거제지역에서는 거제도애광원 애빈에서 허브차 만들기와 거제지역자활센터에서 재활용비누만들기, 재활용품 분리작업 체험을 실시했다.
통영지역에서는 통영지역자활센터에서 전통누비지갑 만들기 체험, 충무김밥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취업준비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소개와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여러 가지 직장생활을 이해하고 스스로 수행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담임교사는 학생이 참여하는 활동 속에서 직업능력이나 요구를 파악 및 향후 진로?직업교육의 방향 설정을 위한 정보획득을 통하여 학생에 적합한 근로의식 형성을 지원하고 학생에게 맞는 진로 및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