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을지연습’ 평가 도내 최우수 기관 선정
통영시 ‘을지연습’ 평가 도내 최우수 기관 선정
  • 거제신문
  • 승인 2013.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지난 8월19일부터 22일까지 3박4일간 2013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결과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로로 경남도의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연습은 시대상황에 맞춰 변화된 안보환경과 지역 여건을 반영한 메시지를 반영하고, 각종 토의, 실제훈련 실시에 앞서 치밀한 사전회의와 유관기관 연석회의를 통한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를 완벽하게 구축했다.

또한 지난 8월1일부터 22일까지 특별 홍보기간을 운영해 시 홈페이지ㆍ페이스북ㆍ전광판ㆍ안보체험 행사 실시 등 적극적인 홍보와 시민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을지연습 실제훈련은 경상남도 지정훈련으로 선정돼 지난 8월21일 오후 3시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테러에 따른 종합훈련으로 17개 기관 300여명이 실제훈련에 투입돼 홍준표 경상남도지사를 비롯한 내빈과 시민 300여명이 참관해 국가안보관을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 도내 최우수 기관 선정은 온 바다를 뒤덮는 적조 방제에 심혈을 기울여 왔고, 한산대첩 행사가 끝난 후에 심한 격무임에도 불구하고 연이어 시작한 을지연습 기간에 전 공무원과 군ㆍ경찰ㆍ소방 등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시민들의 호응 속에 민관군경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