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수 대우조선해양 부장 산업포장 수상
허인수 대우조선해양 부장 산업포장 수상
  • 거제신문
  • 승인 2013.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우조선해양 허인수 부장이 지난 2일 서울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2013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산업포장 상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 기술교육원 허인수 부장은 지난 2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2013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산업포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허인수 부장은 대?중소기업간 직업훈련 공동운영체계 구축을 통한 중소기업의 부족인력을 양성해 지원했으며, 컨소시엄사업의 홍보 및 컨설팅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해 지난 2010년 훈련 컨소시엄사업 평가에서 대우조선해양 기술교육원이 전국 1등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는 데에 공헌했다.

허부장은 지난 12년 훈련 컨소시엄에 대한 연구논문도 발표해 우리나라 직업훈련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등 훈련전문가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고용노동정책 자문위원 및 직업훈련 서비스 발전협의회 위원을 맡고 있다.

또한 최근 들어 해양플랜트 분야 발주 증가에 따른 다기능 우수인력 양성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각종 단위 훈련직종을 통합 및 개편함으로써 조선?해양산업의 현장 맞춤형 직업훈련 발전에도 기여했다.

한,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직업의 달 기념식’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서, 사회 각 분야에서 직업능력개발과 기능 장려를 몸소 실천하거나 우리나라 인적자원개발 분야 발전에 공헌한 주인공들을 대상으로 직업능력 유공자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