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치매홍보주간 운영
거제시보건소 치매홍보주간 운영
  • 거제신문
  • 승인 2013.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12일까지…치매예방과 조기관리 중요성 알려

거제시보건소는 오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9일부터 12일까지 시민의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 예방 및 조기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치매홍보주간을 운영한다.

거제시보건소는 9일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요양보호사와 직원을 대상으로 치매예방활동 연계를 위한 파트너 십 교육과 복지관 이용 어르신 치매선별검진을 추진한다.

10일과 11일은 치매의 고통을 겪고 있는 가족을 위한 가족 참여형 인지재활프로그램 운영으로 치매환자와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다.

11일 오후 3시 고현시외버스터미널에서 치매?자살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지난 4월 발족된 치매서포터즈의 참여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1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하는 거제시민자치대학 강사로 치매명의 황의완 박사를 초청해 ‘치매명의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치매예방법’을 주제로 치매예방을 위한 예방수칙 등 건강강좌를 마련해 시민의 참여와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우리나라는 노인 10명 중 1명이 치매일 정도로 치매환자는 급증하고 있으며 치매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요구된다”며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치매를 바르게 알고 치매조기검진과 예방 수칙들을 실천하여 건강한 생활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