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초빙…13일 2시부터 공공청사 대강당서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전기풍)가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거제시 공공청사 대강당(6층)에서‘좋은이웃들’주민복지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주민복지교육은 지역주민에게 사회복지에 대한 인식제고와 복지활동에 참여를 촉진시키고, 사회복지에 대한 권리의식 함양과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주민이 주체가 되는 참여방안을 마련해 지역사회복지 증진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 교육에 초청되는 강의는 사회복지연대 박민성 사무처장이 ‘사회복지정책 및 지역사회복지 발전방안’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김해문 사무국장의‘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가 필요한 사람들’ 거제대학교 이헌 교수의 ‘지역사회 주민의 복지참여’ 등 세 가지 주제로 강연한다.
지역주민의 다양해지는 복지욕구와 지역사회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복지 공동체의식 형성을 통해 사회문제의 완화 및 개선을 위한 지역주민의 동기유발로 지역사회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2013년도 “좋은이웃들” 주민복지교육은 사회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공개강좌로, 자원봉사자를 비롯하여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단체 임직원, 시민활동가 등의 많은 참석을 바라고 있다.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마련한 주민복지교육에 거제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교육 참여와 관련한 문의는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687-3500)으로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