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노인복지센터, 어르신 위한 풍물교실 실시
한우리노인복지센터, 어르신 위한 풍물교실 실시
  • 거제신문
  • 승인 2013.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면 소재 한우리노인복지센터(센터장 김분연)는 KRA(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농어촌 희망재단’에서 2013년도 한국마사회 특별 적립금으로 지원되는 사업 중 하나로 매주 수요일 주 1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여 풍물놀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사회에 계신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의 특성상 문화적인 소외를 느끼고 여가선용을 다양하게 즐기지 못하고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풍물교실을 실시해 여가시간 활용을 돕기 위함과 동시에 일상생활 활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진행된다.

김점례 예총 민요 회장의 강의로 진행되고 있는 풍물교실은 북과 장구를 이용한 풍물교실 뿐 아니라 민요를 함께 부르는 시간도 준비돼 어르신들께서 즐겁게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고령의 연세로 신체활동에 어려움을 호소하시던 한 어르신께서는 “꾸준하게 풍물교실에 참석하면서 하나씩 장단을 배워가는 즐거움과 동시에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어 항상 풍물교실 시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우리노인복지센터에서는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의 여가선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 1회 매주 수요일 3시~5시에 진행되는 풍물교실에는 지역사회 65세 이상 어르신들께서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