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발전기획위원회 출범 & 정책아이디어 기획공모
거제발전기획위원회 출범 & 정책아이디어 기획공모
  • 거제신문
  • 승인 2013.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제6기 거제발전기획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장 전달과 함께 제20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기획위원회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각계각층의 민간인 25명과 공무원 3명 등 총 28명으로 구성해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이날 위원장에는 박동철 거제경실련 공동대표가 선출됐고 부위원장에는 김규원 충북발전연구원 연구위원, 김두열 러닝트웍스 대표, 김윤희 거제시경관디자인연구소장이 각각 선출됐다.

또한 분야별로 미래기획분과위원장에 정두영 거제대학교수, 도시브랜드디자인분과위원장에 김호일 거제문화예술회관장, 삶의질향상분과위원장에 제미순 거제대학교수가 선출됐다.

거제발전기획위원회는 미래지향적이고 친환경적인 거제건설을 위한 장기발전 비전과 참신한 정책을 연구개발하고 시정 전반에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권민호 시장은 “거제의 미래비전과 창의적인 정책개발 뿐만 아니라 당면한 현안사업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거제발전기획위원회는 꿈과 희망의 행복도시 거제 건설을 위해 시민?공무원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발전적인 정책아이디어 제안을 오는 10월 31일까지 공모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시정 전반에 걸친 사항으로 지역경제 육성 및 활성화 방안, 체험?체류형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지역 특화 산업 개발 및 육성 방안, 시민복지증진 및 일자리 창출방안, 기타 시정발전에 관한 제안 등이다.

제출서류는 제안신청서 및 설명서 1부로, 서식은 거제시청 홈페이지(http://www.geoje.go.kr/)에 접속후 (I love 거제 ⇒ 거제시정 ⇒ 거제발전기획위원회 ⇒ 자료실에서 다운 가능하다.  

제안심사 결과는 12월중에 거제시 홈페이지 또는 개별 통지할 계획이며 우수제안은 소정의 시상금과 함께 시정에 반영하여 우선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