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2013년 학교회계담당자 워크숍
거제교육지원청, 2013년 학교회계담당자 워크숍
  • 거제신문
  • 승인 2013.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고성군 소재 경상남도교육종합복지관에서 거제관내 전 초·중·고·특수학교 및 유치원·도서관 일반직 등 169명을 대상으로 ‘2013년도 학교회계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교육행정환경에 대한 이해증진과 교육현장 업무능력 강화를 비롯하여 교육행정직 상하간, 동료간 정보교류와 소통을 위해 업무와 소양 강의를 병행해서 실시했다.

이날 경상남도교육청 옥영신 관리국장의 특강을 비롯, 거제교육지원청 남규진 전산팀장의 ‘개인정보 및 정보보안’ 강의와 경상남도교육청 이춘우 노무사의 ‘학교회계직원 노무관리의 이해’에 대한 강의로 21C 공직자의 자세와 정보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바람직한 자세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

특히 자기계발을 위한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한 황순석 강사의 명 강의와  타인의 마음을 얻는 대화법 이란 주제로 여러 기관 및 단체에서 활발한 강연을 펼치고 있는 마산직업전문대학교 최두찬 학장의 강의는 직업인으로서 소통하는 자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

국악을 신나는 음악으로 재해석한 록희국악원 김선희 원장의 강의를 마지막으로 1박 2일의 연수 일정을 마무리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국가재정의 어려움으로 2014년도 예산편성 에 1박2일 연수는 모두 1일로 조정토록 함에 따라 소양강의가 포함된 연수는 올해가  마지막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연수 참석자들의 호응으로 연수준비에 힘든 시간을 잊을 만큼 보람된 연수였으며 교육현장의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