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권민호)는 문화관광해설사 및 외국인 관광통역안내원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공개 채용은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른 체계적인 안내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팸투어 증가는 물론 다양한 단체관광객의 해설요구에 따라 주요 관광지 및 문화유적을 안내할 전문 해설인력을 보강 ?양성하기 위함이다.
당초 15명의 인원에서 결원돼 현재 11명의 문화관광해설사, 7명의 외국인 관광통역안내원이 근무하고 있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우리 지역의 역사?문화유산?관광지?자연환경 등에 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주요관광지와 관광안내소에서 순환근무 중이며, 외국인 관광통역안내원은 자원봉사자로서 외국인 관련 주요 행사시 통역지원을 위해 수시로 근무하고 있다.
이번 공개채용에서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을 통해 5명의 해설사를 모집하고 외국인 관광통역안내원은 인원제한 없이 선발할 예정이다.
공고일은 10월 1일이며,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동안 거제시 관광과에서 원서접수한다. 관련 우대조건 및 공개채용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www.geoje.go.kr)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 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055-639-41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