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운초,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일운초,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최연희 학생기자
  • 승인 2013.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 부부 위해 1학기에 이어 저녁 7시부터
윤일광 전 교장 초청해 학부모 교육도 실시

서늘한 바람이 부는 가을밤, 일운초등학교(교장 김순도) 체육관에서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달 24일 열린 설명회는 저녁 7시부터 학교 체육관에서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월 새로 부임한 김순도 교장선생님의 소개를 시작으로 실시했다.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를 위해 1학기와 마찬가지로 저녁시간대 연수를 가짐으로써 아버지, 맞벌이 가정 학부모 등 약 120여 명의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1학기 교육활동 실적 동영상 감상, 2학기 교육과정 안내, 학교 폭력예방 연수, 교원능력개발평가 참여 방법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교에서 계획한 주요 행사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이어서 "미래의 우리 아이를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은 무엇인가?"의  주제로 지난 8월에 퇴임한 윤일광 수월초등학교 전 교장선생님(현 거제문화예술창작촌장)의 학부모 교육이 있었다.

교육을 통해 오늘과는 사뭇 다른 미래에서 살게 될 우리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서는 모든 걸 잘하는 아이로 키우기 보다는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찾아 격려하고 보상해주며 지지해주는 교육이야말로 가장 필요한 교육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준 소중한 시간이었다.

곧이어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면담 시간에는 일상의 소소한 얘기부터 진지한 얘기까지 밤10시가 넘은 늦은 밤에도 교실에 앉아 면담하는 모습에서 학생 교육에 대한 일운 학부모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앞서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별관교실증축 준공기념식을 가졌다.

학생들이 새 교실에서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하는 뜻으로 마련한 준공기념떡을 참석한 학부모와 나누어 먹으며 학교의 발전을 다함께 소망하면서 교육공동체가 하나 됨을 느낄 수 있었다.

아이들의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과 새로 부임한 김순도 교장선생님의 노력과 사랑으로 더욱 발전된 일운초등학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