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초등학교(교장 안재기)는 지난 1일 4~6학년 학생 135명을 대상으로 진주시 진성면 소재 경상남도과학교육원에서 일일과학 체험교실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4개조로 나눠 과학시연 관찰, 천체투영관 관람, 과학 실험 공작, 전시관 관람의 4가지 활동을 했다.
버스를 타고 진주로 이동한 학생들은 오전 9시 30분 경상남도과학교육원의 대강당에서 개강식에 참여하였다.
개강식이 끝나고 과학 교육원의 교사가 직접 실행하는 ‘과학 시연’이 이어졌으며 양 쪽에서 압력을 주면 관 안의 풍선은 어떻게 되는지, 액화질소는 여러 가지 물질을 어떻게 변하게 하는지에 대한 실험이 있었다.
강문수(6년) 학생은 “액화질소가 이렇게 아이스크림을 순식간에 만들어내는지 몰랐다”며 “나도 한 번 시연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과학 시연에 이어 천체투영실에서 학생들은 계절별 별자리, 달의 공전, 은하, 태양계 행성 등을 실감나는 영상으로 배울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과학 교육원의 4가지 전시실(화석문화재, 자연사, 과학전시, 천체전시)을 둘러보며 전시실 해설사의 설명을 들었다.
박서연(4년) 학생은 “여러 전시관을 둘러보느라 모든 체험을 하지는 못했다”며 “다음에 또 와서 전시관 체험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