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초, 특별한 가을운동회 열려
거제초, 특별한 가을운동회 열려
  • 거제신문
  • 승인 2013.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생체 주관 전통놀이 한마당 개최

거제초등학교(교장 안재기)는 지난 2일 경상남도생활체육회 주관의 전통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기존의 현대스포츠 경기가 주를 이뤘던 가을 운동회와 달리 이번 거제초 전통놀이 한마당은 전통스포츠를 적극적으로 보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각종 전통종목 체험을 중심으로 열렸다.
 
전통놀이 한마당은 크게 △전통종목 강습회(국학기공, 택견, 씨름) △민속놀이 체험(투호ㆍ제기차기ㆍ굴렁쇠ㆍ팽이치기) △학부모 체험 △한마당 운동회(달리기) △대동놀이로 구성됐다.
 
전통놀이 한마당은 개회식 및 전통종목 시범으로 시작됐다. 이 자리에서 안재기 교장 선생님은 “오늘 하루만은 모든 걱정을 떨치고 여러분이 진정으로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통놀이 시범으로 국민생활체육 경상남도택견연합회의 호신술 공연, 경상남도국학기공연합회의 국학기공 공연 및 거제초 풍물부 한울림의 풍물 공연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학년별 시간표에 의해 전통종목 강습회과 민속 운동회 시간을 가졌으며 경남생체에서 준비한 각 부스를 20분 정도로 방문하며 민속놀이를 배우고, 친구와 겨뤄봤다.

또 민속운동회로는 학년군 대항 줄다리기, 림보 게임이 구성되었다. 학년군의 1반과 2반 팀이 대항한 줄다리기 시간에는 학부모,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등 모두가 어울리는 시간이 됐다.

이날 오후에는 학년별 달리기, 학부모 달리기, 학부모 대 교사 릴레기 경기 등 한마음 운동회와 대동놀이가 이어졌다. 특히 모든 경기를 마치고 전문MC의 진행으로 ‘달인을 찾아라’ ‘한마음 기차놀이’ 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를 위해 62회 졸업생이 운영비 300만원을 지원해 전교생에게 기념품으로 물통이 지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