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R 청소년 지도자 양성 수련회
국제R 청소년 지도자 양성 수련회
  • 거제신문
  • 승인 2006.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로타리 3590지구(총재 김정관) 06-07년도 제10년차 청소년지도자 양성수련회(RYLA)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남부면 다대리 거제유스호스텔에서 열렸다.

각 클럽 청소년 로타랙터 회원 99명과 지구임원 등 1백1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22일 오전 입소식을 시작으로 김정관 총재의 ‘이것이 로타리다’ 특강과 다대교회 김수영 목사의 ‘시대를 앞서가는 청소년’, 거제대학 이헌 교수의 ‘보수와 개혁의 이해’를 주제로 한 특강이 이어졌다.

오후에는 야외훈련으로 해금강 ‘바람의 언덕’을 걸어서 다녀왔고, 저녁에는 캠프파이어를 통한 어울림 마당이 펼쳐저 청소년들을 열광시켰다.

둘쨋날은 금강사 성원 스님의 ‘나를 찾아가는 삶’ 특강 등에 이어 함목해수욕장에서 팀별로 나눠 해수욕을 즐겼다.

연수 마지막날인 24일은 조별 토의(소감문 작성) 및 수료식을 갖고 문화탐방으로 거제포로수용소를 견학하는 것을 끝으로 연수일정을 모두 마쳤다.

한편 연수 첫날 입소식에서 이번 연수를 주관한 회산 천종완 라일라위원장은 “경관이 수려한 거제 남부에서 연수회에 참가한 청소년 모두가 심신을 단련하고 로타리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만들기 바란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참가 청소년 모두 지도자로서의 자격을 갖추고 미래의 로타리 지도자가 되기 위한 계기로 삼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