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산초등학교(교장 이종향)는 지난 8일 ‘꿈과 끼를 키워 행복 교육을 구현하는 우수학교’ 발굴을 위한 경남교육청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이번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으로 그동안 제산초등학교에서 꾸준히 추진해온 ‘人性ㆍ自律ㆍ創意의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는 DREAM 제산교육’이 학부모 및 지역 교육공동체에서 다시금 주목받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산초등학교는 2008년도에 개교한 짧은 역사의 학교이지만 각종 선도학교, 우수학교, 정책 연구학교에 9차례나 선정될 정도로 교육과정 운영면에서 탄탄한 교육적 기반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인성ㆍ자율ㆍ창의, 세 가지 핵심 역량을 육성과 함께 DREAM에 대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토의ㆍ토론하는 학교(Discussion), 책 읽는 학교(Reading), 글로벌 리더 학교(English), 운동하는 학교(Athletics), 노래하는 학교(Music)인 DㆍRㆍEㆍAㆍM을 중점적으로 교육과정에 투입하여 제산 어린이들의 DREAM을 가꾸고 실현하고자 하는 제산초등학교만의 특색 교육과정이다.
제산초등학교의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소식을 접한 한 학부모는 “공교육의 테두리 속에서 책 읽고, 토론하고, 노래하고 운동하는 모습이야 말로 모든 부모들이 꿈꾸는 모습”이라며 “우리 미래가 꿈꾸는 아이들에게 달려있다면 꿈을 꾸게 하는 학교야 말로 그 자체로 모든 학부모들의 꿈”이라고 반가움을 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