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운동연합 수달, 팔색조 깃대종 그리기 공모전 개최
환경운동연합 수달, 팔색조 깃대종 그리기 공모전 개최
  • 거제신문
  • 승인 2013.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깃대종 공모전’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깃대종은 한 지역의 생태계를 대표하는 동식물의 종을 의미하며 생태계를 회복하는 개척자라는 이미지를 깃발의 의미로 형상화하여 깃대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특히 깃대종은 생물관리, 생태계관리의 중요한 수단으로 법에서는 멸종위기야생동식물, 천연기념물 등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거제의 대표적인 깃대종은 천연기념물 제330호인 수달과 204호인 팔색조로 이번 행사는 이러한 깃대종을 대상으로 유치원 이상 일반시민 모두가 참여하여 이미지를 그리는 표현공모전이다. 

행사 일시는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장소는 고현에 위치한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다. 시상 내역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으로 상장 및 상금(지역사랑상품권) 기념품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행사 당일 오후 1시 30분 까지 현장에 도착하여 접수대에 접수를 하여야 하며 개인 준비물은 그리기 도구 및 돗자리 등이며 8절지 도화지는 현장에서 접수 후 지급을 한다고 한다.

이번 행사는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주최로 개최하며 거제시교육지원청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www.kojefem.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