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물 은상, 합충 우수, 합주 우수 등

수월초등학교(교장 허태열) 풍물부, 합창부, 합주부는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거제교육지원청 제10회 초등학예행사에 참가하여 풍물경연대회 은상, 합창경연대회 우수상, 합주경연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월초 풍물부는 지난 12일(토)에 있은 풍물경연대회에서‘웃다리 사물’을 연주해 총 23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은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 합창부는 지난 16일 합창 경연대회에서 윤석중 작사 ? 이수인 작곡의 지정곡 ‘앞으로’와 김소월 시 ? 박지훈 작곡의 자유곡‘산유화’를 불러 총 19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총 35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합주부는 지난 17일(목) 합주 경연대회에서 모차르트의 Queen of Night from "The Magic Flute"과 두 대의 트럼펫을 위한 협주곡을 연주해 대회에 출전한 총 13개 팀 중 우수상을 차지했다.
허태열 교장은 “자신의 소질을 계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으며 이러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학생들을 격려하였고 “앞으로도 고운 심성을 기르고 특기를 계발할 수 있는 음악을 활성화 시키는데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