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월초등학교(교장 허태열)는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를 독도주간으로 정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거제청소년수련관과의 MOU 체결에 따른 창의적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 행사는 해금강 테마박물관, 해양과학기술원, 스콜라스 거제지회에서 파견 나온 강사님에 의해 각 반별 2시간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행사를 통해 우리 영토에 대한 올바른 수호 의지를 갖추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독도는 우리가 영원히 지켜나가야 할 소중한 우리 영토임을 마음속에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리라 기대된다.
1학년은 독도의 생성과 역사 등을 알아보고 독도 꼴라쥬 만들기를 하고, 2학년은 3D TV를 통해 해양강국이 되기 위한 독도에 대한 입체영상 시청 및 클레이로 독도 모형 만들기를 실시하고 있다.
3ㆍ5ㆍ6학년은 독도에 대한 이해교육 및 3D퍼즐로 독도를 만들고 있다. 또 4학년은 24ㆍ25일 양일간 해금강 테마박물관을 방문해 독도 교육과 함께 박물관 견학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21일 독도 교육을 마친 후 3학년 학생들은 “막연히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독도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어 기뻤고 앞으로 소중한 독도를 더욱 사랑해야겠다는 마음을 키우게 되었다”고 느낌을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