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초, 거제탐방 현장체험학습 실시
옥포초, 거제탐방 현장체험학습 실시
  • 거제신문
  • 승인 2013.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초등학교(문병섭 교장선생님)에서는 지난 19일 거제사랑 내 고장 거제탐방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는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4ㆍ5ㆍ6학년 학생들과 꿈키움교실 학생 등 36명의 학생들과 4명의 지도교사가 함께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옥포대첩기념공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향교, 기성관, 거제어촌민속전시관, 조선해양문화관 등 6곳을 질서있고 열정으로 알차고 현장학습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체험학습에는 두 분의 문화유산해설사님의 설명과 사전학습자료 등을 통해 거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크게 구하는 섬"이라는 뜻을 지닌 우리 거제도는 과거 우리나라 역사에 있어서 3가지 큰 구제를 했으며 그 첫째는 임진왜란 때 옥포대첩의 큰 승리로 나라를 구한 것이고 둘째는 6.25전쟁 때 거제포로수용소를 통한 것이며 셋째는 IMF 금융위기시 삼성조선소와 대우조선소의 노력으로 나라경제 회복에 큰 힘이 된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

거제어촌민속전시관과 조선해양문화관에서는 거제 연안에 서식하는 다양한 어류들과 옛 조상들의 고기잡이 도구와 모습들, 세계적 기술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발달된 조선산업과 미래의 비전을 조망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