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경주서 리더워크숍 실시
자원봉사센터, 경주서 리더워크숍 실시
  • 거제신문
  • 승인 2013.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정림)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2일 동안 경주KT수련관에서 자원봉사단체장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아카데미 ‘리더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단체장과 봉사자가 함께 경주에서 자원봉사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으며 경주자원봉사센터도 들러 경주자원봉사센터 정희근소장님께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변화하는 센터의 기능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

또 경기도 광명시 조미수 소장님이 초청강사로 초빙, 자원봉사리더에 대한 역량강화와 비전을 제시하여 큰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이번 자원봉사아카데미‘리더워크숍’에서는 총 4개조로 나누어 분과토의를 실시했으며 △1조는 고령사회와 노인자원봉사자에 대한 센터의 역할(베이비부머) △2조는 변화하는 자원봉사환경과 센터의 역할 △3조는 마을에서 길을 찾다!(마을만들기ㆍ마을공동체) △4조는 자원봉사센터 네트워크로 승부하자!(From hub→ To platform)로 주제를 정해 1시간 가량 열띤 토론을 펼쳤다.

자원봉사아카데미 ‘리더워크숍’에 참가한 한 봉사자는 “자원봉사를 오래 했지만 체계적인 리더교육과 역량강화교육을 제대로 받아보는 건 처음”이라며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리더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