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그린스타트네트워크 ‘그린리더’ 양성 심화과정
거제시그린스타트네트워크 ‘그린리더’ 양성 심화과정
  • 거제신문
  • 승인 2013.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그린스타트네트워크(공동대표 서일준ㆍ박동철)는 기후보호해설사(기후학교 강사 및 기후보호 해설사)양성 심화과정을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진행했다.

이번 강좌는 경상대 해양환경공학대학 최광수 교수의 생태순환적 삶의 방식, 공주대 이재영 교수의 기후변화교육의 동향과 발전방향, 기후변화의 전략과 교재개발, 교재활용, 영상물 활용 등의 주제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사물들을 교구로 활용하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교재활용법 기후강사로서의 강의기법교육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교육 마지막 시간은 경상대 최병대 교수를 초빙해 ‘기후변화와 지속가능한 삶” 이라는 주제로 일반인 및 늘푸른거제21시민위원회 위원, 시민단체 회원이 함께 참여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주최한 실무담당 늘푸른거제21시민위원회 황분희 사무국장은 “그린리더는 2010년 초급, 중급과정을 통해 양성되었고, 지구온난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 생태계 변화 등 기후변화에 대한 대안이 필수이며, 미래 세대를 위해 지켜내어야 할 과제의 중심이 되어버린 만큼 전문적인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제도적으로 진행하기위해 준비한 과정”이라고 말했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그린리더들에게 박동철 그린스타트네트워크공동대표가 참석했 격려의 말과 함께 수료증 수여를 했다.

한편 그린리더는 향후 기후변화대응, 에너지절약으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신재생에너지 사용지식 실천홍보활동과 찾아가는 기후학교 운영프로그램으로 각 학교나 기업체, 단체 등 기후관련 강사로도 활동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