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소장 서인자) 지난달 29일 오후 1시 거제시공공청사 대회의실 6층에서 ‘스마트폰 절제력, 최고의 실력이다’라는 주제로 놀이미디어교육센터 권장희 소장을 초빙해 부모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1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특강을 함께 했으며 권장희 소장은 스마트폰과 가족관계코칭, 영유아기의 뇌 발달, 학습코칭 및 아이들의 절제력 코칭 등의 주제로 강연했다.
권소장은 “부모와 자녀의 좋은 관계 속에 자녀가 성공하는 모든 DNA가 들어있으며 아이들을 심심하게 만들어야 창의성과 재능이 발견된다”는 점을 알리고 “ 가정에서부터 Turn off TV Turn on Life! 아이들의 시선이 부모에게로 향하게 하라” 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 함께 했던 학부모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TV등 미디어 사용에 대한 무절제함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 중이었는데 강사님의 강의를 통해 좋은 정보와 교훈을 얻었다”며 “아이들과 함께 이런 교육을 들으면 더 좋을 것 같다” 는 강의 후기를 남겼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모교육 및 개인상담등을 무료로 진행하며 상담접수나 프로그램 접수 등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나 전화(국번없이 1388)를 통해 가능하며, 청소년이나 청소년을 둔 학부모면 누구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