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고, 지난 6일 대입수능 위한 장도식 열려…수험생 1·2학년 응원박수 받으며 시험장으로

지난 6일 거제옥포고등학교(교장 강석훈)에서 2014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한 장도식이 열렸다.
아침 9시부터 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3학년 전 학생과 1·2학년이 참여했다. 행사는 수능 응원 동영상 상영, 교장선생님 격려의 말씀, 학생회장 응원사, 후배들의 응원박수 등의 순으로 약 1시간 가량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학생회에서 제작된 수능응원 동영상은 행사 전 1·2학년 전교생이 참여해 만든 것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학교 페이스북에도 업로드돼 인기를 끌었다.
강석훈 교장은 "자신의 꿈을 다시 한 번 생각하며 마음을 굳게 먹고 내일을 향해 나아가자"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행사의 마지막은 1학년 학생들이 강당에서부터 교문 앞까지 길을 만들어 3학년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장식됐다.
이날 신명주(3년) 학생은 "내가 이 자리에 서서 수능을 치룰 선배님들을 응원해드렸던 일이 정말 엊그제 같은데 이젠 내가 그 응원을 받고 있다는 게 부담이 되면서도 힘이 많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수정(2년) 학생은 "이 영상을 보고 뿌듯함·아쉬움 그리고 응원의 마음이 들었다"며 "또 1년 뒤에 이 자리의 주인공이 되어있을 나를 생각하니 떨렸고 남은 1년간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은 수능 고사실 준비로 단축수업을 시행했으며, 2014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7일 진행된다. 올해 수능에서의 거제옥포고 학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