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감싸는 사랑의 마음을 키우십시오"
"모두를 감싸는 사랑의 마음을 키우십시오"
  • 배창일 기자
  • 승인 2013.11.13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사림 창립 25주년 기념 대법회 월호 큰스님 초청강연…회원 등 300여 명 참석

▲ 거제불교 거사림 창립 25주년 기념 대법회가 지난 5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대법회에는 월호 큰 스님의 초청 강연도 있었다.

거제불교거사림(회장 김성호) 창립 25주년 기념 대법회가 지난 5일 지역 대덕스님과 회원, 내빈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국악공연과 찬불가 합창, 거사림 발자취 동영상 상영 등의 1부 식전행사에 이어 2부 기념법회가 진행됐다.

기념법회는 개회선언, 삼귀의례, 찬불가, 반야심경, 발원문 낭독, 연혁소개, 회장 인사, 축사, 격려사, 청법가, 삼정례, 입정, 법문, 사홍서원, 산회가 순으로 이뤄졌다.

보배경과 빌라마경, 자비경을 주제로 강연을 한 월호 큰스님은 "이 세상과 저 세상, 천상의 어떠한 뛰어난 보배라도 부처임과 견줄 수는 없다"며 "번뇌의 소멸, 집착 없음, 불사, 최상승법의 가르침이야 말로 훌륭한 보배"라고 강조했다.

월호 큰 스님은 또 "완전 평정상태를 언뜻 맛보고서 더욱 더 향상을 이루고자 애쓰는 사람은 유능하고, 정직하고, 고결하고, 말이 점잖으며, 온유하고, 거만하지 말아야 한다"며 "어머니가 하나뿐인 자기 자식을 목숨 바쳐 위험에서 구해내 듯 만 중생을 향한 일체 포용의 생각을 자기 것으로 지켜내야 한다"고 말했다.

객석을 가득 메운 거사림 회원 등을 월호 스님의 법문을 경청하며 박수와 환호로 고마움을 표했다.

월호 큰 스님의 강연에 앞서 축사를 한 권민호 시장은 "거사림은 창립 이후 지역사회에 불법을 펼치며 봉사와 위안활동 등으로 사랑의 나눔을 실천해 왔다"며 "앞으로 부처님의 자비의 가르침을 깨달아 지역사회의 빛과 희망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거제사원연합회장 호석스님은 격려사에서 "거제불교 거사림의 창립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오늘 법회가 모두의 마음을 정화시키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며 한다"고 전했다.

김성호 회장은 "회원들의 사랑 속에서 거제불교 거사림이 벌서 어엿한 청년으로 성장했다"며 "그동안 시민대법회 등을 통해 물질만능주의에 찌든 시대에 청량제 같은 불법으로 자기수양과 봉사에 매진해 왔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참여 사업 확대와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거제시민의 일원으로 시민 속에서, 시민과 함께 보살도를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현 2013-11-14 10:45:53
잘보고 갑니다

보광김성호 2013-11-14 06:53:12
시민과 함께한 거제불교 거사림 창립25주년 월호스님 초청 시민 대법회에 지역 대덕스님
시장님을비롯한 내외귀빈 그리고 많은 회원님과시민들 멀리 서울,진주,삼천포등에서
월호스님 법문을 듣기위해 찾아주신 모두분들께 거제불교 거사림을 대표해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수행과 정진 자비의 실천을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거사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리자 2013-11-14 05:45:45
시민 불자들을 위한 교양강좌 프로그램이 좀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 습니다.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준 거제불교거사림에 감사드려요.

일미거사 2013-11-13 18:44:24
25년이란 짧지 않은 기간동안 지역불교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거제불교거사림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또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고 계시는 지역의 대덕 스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어엿한 청년으로 성장한 거사림이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법회내용을 잘 정리해 주신 배 기자님... 감사합니다.

시민불자 2013-11-13 15:35:53
재가불자 단체가 시민대법회를 통한 좋은 법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