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창조마당 스타트업 ‘톡톡’ 아이디어 농정반영
aT, 창조마당 스타트업 ‘톡톡’ 아이디어 농정반영
  • 거제신문
  • 승인 2013.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6일 서울 양재도 aT센터 1층 로비에서 김재수 사장 등이 참석한가운데 ‘aT 창조마당’ 제막식을 가졌다.

aT는 농식품 관련 기관의 회의, 세미나 개최 등으로 고객들 방문이 작은 aT센터에 ‘aT 창조마당’을 설치해 농업, 농촌, 농민과 aT에 관한 건의사항이나 창조적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aT 창조마당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세종시로 이전한데다 내년에는 aT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전남 나주로 이전하는 등 농업관련기관의 지방이전에 따른 업무 공백을 최소화해 고객의 농식품관련 건의사항을 제안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aT 창조마당 내에는 키오스크가 설치돼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한 농업관련 기관 11곳의 민원 담당부서 및 연락처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 동영상 상영을 통한 aT사업 안내, 국내외 산재해 있는 수출물류기지?농산물 비축기지 등 시설 안내, aT센터 입주사 안내 등 각종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aT 창조마당에는 전화기와 PC가 설치돼 있어 업무시간 내에 고객들이 직접 자유롭게 기관 담당자와 전화통화를 하거나 인터넷 접속을 통해 창조적 아이디어나 건의사항을 입력 가능하도록 조성돼 있다.

김재수 aT 사장은 “내년에 공공기관이 지방으로 이전하더라도 고객들이 보내주신 건의 사항, 창조적 아이디어가 농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