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ㆍ가정 양립, 두 마리 토끼 잡(JOB)자
일ㆍ가정 양립, 두 마리 토끼 잡(JOB)자
  • 거제신문
  • 승인 2013.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 선택제 일자리 취업설명회’ 135명 몰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옥정희)는 지난 22일 제 5차 구직자 직무소양교육 “레인보우‘ 프로그램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간 선택제 일자리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여성들의 시간 선택제 일자리에 대한 욕구가 높아 업무가 마비될 정도의 171명의 취업상담이 이어졌으며 당일 135명이 참석하는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은 새일센터 직무소양교육‘레인보우’에서 삼성중공업(주) 인사관리팀의 전창수 차장을 초청해 시간 선택제 일자리의 추진배경, 사무직 8개 채용분야에 대한 상세한 직무소개, 입사지원방법에 대한 취업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옥정희 센터장은 “일ㆍ가정을 양립할 수 없는 안타까운 여성의 입장을 공감하며 이번 시간 선택제 일자리 취업설명회를 계기로 여성들의 취업의 꿈이 이루어지기”를 응원했다.

또 그년 “여성들의 다양하고 새로운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새일센터가 앞장서고 민.관.산.학이 협력하여 긍정적인 결과 도출을 위해 노력해 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직무소양교육 ‘레인보우’는 성공면접, 직장적응 프로그램, 직업흥미검사, 유망도전직종 취업설명회, 시간 선택제 일자리 취업설명회를 통해 289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오는 12월 6차 교육은 취업자 멘토를 초청해 좌충우돌 취업성공사례 나눔의 시간으로 마무리 한다. 센터는 오는 27일 삼성중공업(주)의 채용박람회(삼성문화관)에서 취업진로상담, 자녀up 엄마go(육아상담), 성공면접 이미지메이킹, 맘메이드 Socks등 체험부스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