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월초등학교(교장 허태열)는 경상남도교육청에서 ‘2013 학교폭력 예방활동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수월초는 ‘생각ㆍ마음ㆍ몸이 건강한 어린이’를 교육목표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학생 및 학부모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근절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학교는 먼저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으로 맨발로 운동장을 걷고 달리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토닥토닥 운동장 걷기, 덕목별 책읽기 활동, 사제 간의 정다운 인사와 행복한 학교분위기 조성을 위한 행복한 등굣길 학생맞이 운영, 친구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배려쪽지와 서약서 작성 등의 배려데이, 월별 인사말에 따른 배려와 나눔의 배꼽인사 등을 펼치고 있다.
또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생교육으로 예체능 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예방기능을 강화하고, 전문 강사 활용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학교폭력예방 서약식을 가졌다.
또한 학부모교육을 통한 학교폭력예방과 학부모 독서동아리 및 책 읽어주는 어머니 동화 구연 연수를 실시하고 학부모 학교참여지원사업을 통한 교육 참여의 기회를 다양화하여 우리아이 챙김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게 했다.
허태열 교장은 “최근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집단따돌림이나 학교폭력 피해학생 자살 등 학교폭력 문제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으며 학교폭력 발생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며 이에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교폭력예방교육을 강화하여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