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제4회 문화축제한마당’ 성료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제4회 문화축제한마당’ 성료
  • 거제신문
  • 승인 201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예ㆍ미술ㆍ사진 작품 전시&탁구ㆍ당구 경합, 다채로운 공연 마련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기련)은 복지관 이용자들의 한 해 동안의 결실을 나누는 “함께하는 즐거움, 제4회 문화축제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010년 개관 이후 네 번째 맞이하는 문화축제한마당행사로 복지관 일원에서 펼쳐져, 한 해 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돌아보며, 작품전시 및 발표, 경진대회, 부대행사로 다채롭게 이루어 졌다.

전시마당에 복지관 이용자들의 서예작품, 북멘토 프로그램 미술활동작품, 골드스터디대학의 활동사진 및 보도기사, 예다움(노인주간보호서비스)과 미다움(장애인주간보호서비스)의 작품전시, 토탈공예 작품, 외부활동수상전시, 컴퓨터 활용작품, 복지관 사진전 등과 직업재활 이용자들이 직접 만든 도자기 작품을 전시·판매했다.

또, 2013년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작과 치매예방 관련 판넬, 실버스마일사업단과 함께 하는 노인학대예방 홍보 등을 하여 단순한 전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의미가 더해진 뜻 깊은 전시마당이었다.

경진대회는 27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탁구ㆍ당구ㆍ장기ㆍ배드민턴ㆍ게이트볼ㆍ컴퓨터ㆍ어학 경합이 벌여졌다.

28일 발표회에는 흥겨운 장구공연을 시작으로 하반기 우수회원 시상식 및 각 경진대회 우승자 시상식과 복지관 동아리의 따뜻한 겨울나기 마음전달식이 이뤄졌으며, 2부 공연은 가수 김주아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노래교실ㆍ한국무용ㆍ통기타ㆍ초청공연(한춤)ㆍ일본어 노래합창ㆍ국학기공ㆍ댄스스포츠ㆍ직원 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이 밖에도 손수건 만들기·비즈공예 체험마당과 도전실버벨(퀴즈풀기), 열린 노래방,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마음전달식을 위한 사랑의 부추전 판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 행사의 각종 경진대회는 신현농협 수양동지점ㆍ일운농협 하나로마트ㆍ경남미래엠텍ㆍ신창의료기ㆍ거제와이덱스보청기ㆍ거제프라자약국ㆍGS슈퍼마켓 거제신현점ㆍ수월온누리약국의 후원으로 지역 나눔 실천에 큰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