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석 지회장 대통령 표창, 신용두, 이달선 국회의원 상 수상

새마을운동거제시지회(지회장 장동석)은 6일 오후2시 거제시공공청사 6층대회의실에서 새마을운동거제시지회가 주관하고 거제시와 거제시의회가 후원하는 2013 거제시새마을지도자대회가 열렸다.
이날 권민호 시장ㆍ황종명 의장ㆍ이광시 경남새마을회장ㆍ김창규 도의원ㆍ시의원 등 200여 명이 참가해 성대하게 치러졌다.
권민호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근면, 자조, 협동에다 이제는 나눔ㆍ봉사ㆍ배려의 선진한국의 정신운동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제2 새마을운동을 펼쳐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장동석 지회장은 대통령 표창을 신용두ㆍ이달선씨는 국회의원상, 김갑종ㆍ반한일ㆍ이장명ㆍ손재남ㆍ이미자ㆍ김선옥ㆍ박순식씨가 새마을 중앙회장상을 받았다.
경남도지사표창에는 박인환ㆍ박미선ㆍ문미영, 경남새마을회장상 이정화ㆍ윤명자, 거제시장 표창은 김영주ㆍ이성순 지도자자녀 장학증서는 이진주ㆍ박예지ㆍ김정현ㆍ안동근ㆍ홍태욱ㆍ이철희ㆍ김정란이 받았다.
거제시의장은 옥영갑ㆍ최은주씨 지회장표창은 이경연ㆍ박정오ㆍ심종철ㆍ김성옥ㆍ원용애ㆍ강필연ㆍ최달순ㆍ이정금ㆍ김봉희ㆍ강재순씨가 받았으며 새마을운동에 적극지원을 아끼지 않은 박장섭ㆍ신금자 시의원은 경상남도새마을회장 감사패를 받았다.
한편 헌옷수집경진대회 1위 하청면, 2위 일운면부녀회, 3위 연초면, 4위 남부면이 부상과 함께 받았다.
특히 기초질서운동ㆍ에너지절약운동ㆍ음식물쓰레기줄이기운동에 대한 자체 시상과 함께 희귀성난치병을 앓고 있는 남부면 ‘남부면 김영준새마을지도자 자녀돕기’ 성금모금으로 116만원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