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최대 규모 제9회 경남교육박람회 개최
경남 최대 규모 제9회 경남교육박람회 개최
  • 거제신문
  • 승인 201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ㆍ오프라인 진행, 독서교육관, 스마트교육관 운영…특별공연도

경상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오창호)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행복한 동행’ 제9회 경남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경남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2013년 한 해 동안의 경남교육 성과를 홍보하고 경남교육이 나아갈 비전을 제시하게 된다.

또 교육 수요자에게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남교육연구정보원 주관으로 열린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개최하고 온라인 박람회(http://expo.gne.go.kr/)에서는 박람회 현장은 물론 경남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박람회에서는 제3회 경남진로교육체험전과 연계 추진되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경남지역 18개 지역교육지원청과 4개 직속기관, 20개 학교가 참여하는 교육홍보관을 비롯해 ▲경상남도교육청관 ▲독서교육관 ▲스마트교육관 ▲학교평가우수관 ▲영양교육관 ▲대학홍보관 ▲교육산업관 부스 교육활동 홍보 및 전시?체험 행사를 비롯해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지원센터를 특별 운영하며 학생 공연과 특별 강연 등도 열릴 예정이다.

특히 대회 첫날인 12일에는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의 ‘꿈 키움’ 특강과 13일 꿈 희망미래재단 스티브 김 이사장의 명사 특강은 경남지역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위한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지는 등 다양한 경남교육의 모범사례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경남교육연구정보원 오창호 원장은 “이번 박람회가 경남교육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고 경남교육의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는 자리로 거듭나길 바란다”면서“경남도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