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초, 주5일 수업제 우수학교 선정
수월초, 주5일 수업제 우수학교 선정
  • 거제신문
  • 승인 2013.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월초등학교(교장 허태열)는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심사하는 ‘2013. 주5일수업제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수월초는 ‘생각ㆍ마음ㆍ몸이 건강한 어린이’를 교육목표로 주5일수업제에 따른 토요프로그램을 개발해 바른 인성과 학습력을 지닌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여 왔다.

Society-Supported(지역사회지원) 토요체험활동으로 지역 사회 단체인 수양동 자연보호 협회와 MOU 체결을 통한 학생 지원활동을 강화하고 지역 예술인 서예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School-Supported(학교지원) 토요체험활동으로 도서실, 운동장을 개방하고 토요 돌봄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포츠 Day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Self-directed(자기주도적) 토요체험활동으로 새미학습 수업을 개설해 선수학습 및 후속학습 활용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을 권장하고 지역사회 토요 프로그램을 수집해 가족과 함께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안내하고 있다.

이러한 수월초의 주5일수업제 정착으로 학생들의 토요방과후 프로그램 참가율이 증가하고 학부모로부터의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이 조성됐으며 학생들이 많은 지역 행사에 참여해 애향심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허태열 교장은 “행복한 토요일을 위해 주5일수업제에 따른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맞벌이 부모와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