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는 우리사회를 가꾸는 긍정의 힘입니다"
"자원봉사자는 우리사회를 가꾸는 긍정의 힘입니다"
  • 배종근 기자
  • 승인 2013.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지난 15일 거제청소년수련관서 개최

▲ 2013 거제시 자원봉사자 한마음대축제가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지역사회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친구로서 때론 정겨운 이웃으로서 자신들의 역할을 수행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제8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겸한 '2013 거제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가 지난 15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거제시자원봉사센터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 관련 활동가를 비롯 권민호 거제시장, 이길종 도의원 등 여러 내빈과 김해와 합천의 자원봉사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본행사, 식후행사 등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본 행사에서는 그동안 거제지역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진행한 우수자원봉사자들에 대한 표창과 자원봉사활동 공모전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안전행정부장관상은 삼성중공업(주) 거목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성국 씨가 수상했다.

도지사상은 △삼성중공업(주) 산울림봉사단(우수) △삼성중공업(주) 금싸라기장학회(장려) △삼성중공업(주) 선봉장봉사단(장려) △삼성중공업(주) 나무사랑봉사단(장려) 등 단체상과 △대우조선해양(주) 나눔기술봉사회 신재석 씨 △발사랑봉사단 주시래 씨 등이 각각 수상했다.

거제시장상은 △김영해 △이무임 △이원정 △박승배 △박정우 △김윤실 △이선동 △성정운 △정혜성 △정필자 씨 등이 수상했다.

국회의원상은 △김영선 △김종광 씨가 수상했으며 거제시의회의장상은 △이종인 △길상현 씨 등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거제교육지원청장상, 거제경찰서장상, 거제소방서장상 등 다양한 상들이 자원봉사자들에게 주어졌다.

이어 진행된 자원봉사활동 공모전 시상식에서 시장상에 △김선옥(사진) △한채옥(수필), 국회의원상에 △김태철(사진) △고순덕(수기), 교육지원청장상에 △황유라(수기) △김진우(수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에 △김지선(수기) △김청흠(사진), 거제시자원봉사센터장상에 △고현동여성자원봉사대 △고가연(수기) △임명옥(사진) △한창희(사진) 등이 각각 수상했다.

권민호 시장은 축사에서 "자원봉사자는 우리사회를 아름답게 가꾸는 긍정의 힘이며 나눔과 봉사는 이웃을 배려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을 실현하는 사회통합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자원봉사자들의 실천정신과 봉사의 마음은 25만 거제시민을 통합하고 선진일류도시 거제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표 국회의원은 축전을 통해 "한마음 대축제를 통해 자원봉사자 상호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보람과 긍지를 높여 더욱더 전진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