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19일 지역 초ㆍ중ㆍ고등학교 독서교육담당자 65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 한해를 마무리하고 2014년 거제독서교육을 준비하는 자리로서 참여한 선생님들의 열기가 넘쳤다.
지난 2013년 거제교육독서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독서감상문발표대회(나도 북스타), 학교의 실적을 종합 심사한 독서실적발표대회를 실시했다.
또 독서의 생활화를 위해 김용택시인 초청 학부모 문학강연회, 36시간에 걸쳐 진행된 학부모문학대학 운영으로 제1기 작품집을 발간하기도 했다.
뿐만아니다. 독서교육 우수활동으로 학교상을 수상한 삼룡초ㆍ숭덕초ㆍ일운초ㆍ거제중앙중학교의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초중고등학교 교사들간의 상호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다.
특히 독서교육담당자로 구성된 우쿨렐레동아리 ‘거제T아울라’의 공연은 학생들의 독서 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자발적인 노력을 보여준 환상적인 공연이었다.
최현삼 교육장은 "경남교육청의 특색과제인 책 읽는 학교 구현을 위해 학교 구성원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고 앞으로도 단위 학교의 어려움을 잘 살피고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와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