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골든벨의 주인공이 된 걸 축하드립니다. 그럼 영어 골든벨에 참가하게 된 특별한 동기가 있었나요?
▶특별한 동기는 없었어요. 처음에는 영어 골든벨에 참가하는 것에 의미를 두었고 또 평소에 영어에 대해 관심이 많기도 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 영어에 대한 관심이 평소부터 많았었군요. 그렇다면 골든벨을 울리기까지 많은 문제들을 풀면서 몇 번의 위기를 경험했을 것 같은데 제일 처음 위기는 언제 찾아 왔나요?
▶첫 번째 위기는 답에 코알라를 영어로 적어야 했는데 코알라의 첫 글자가 'k'인지 'c'인지 헷갈렸을 때였어요. 아마 제가 그때 위기를 넘기지 못하고 답으로 'koala'를 적지않고 'k'대신 'c'를 적었다면 아마 골든벨을 울리지 못했을 것 같아요.
- 영어 골든벨을 하면서 가장 떨렸던 순간은?
▶가장 떨렸던 순간이 2번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한번은 영어 골든벨 하기위해 자리에 앉았을 때였고 또 한 번은 문제를 풀다가 주변에 같이 문제를 풀던 친구들이 많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불안감으로 인해 떨렸던 것 같아요.
- 2학년 선배와 최후의 2인이 되었을 때의 기분은 어땠나요? 그리고 2학년 선배와 겨루어 최후의 1인이 될 자신이 있었나요?
▶최후의 2인이 되었을 때에는 어리둥절했어요. 하지만 평소 영어에 관심도 많았고 자신감도 있었기 때문에 영어실력에는 확신이 있었어요. 그래서 열심히 문제를 풀어 최후의 1인이 되고 싶었습니다.
▶먼저 영어에 재미를 느끼고 공부할 수 있게 해준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그리고 안상록 영어선생님 생각도 갑자기 들었어요. 그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평소에 학교에서 영어수업을 재미있게 들어서 그런것 같기도 해요.
- 마지막 질문이네요. 영어에 대한 상식도 많은 것 같아요. 영어상식을 키우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가요?
▶미국 드라마를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미드라고 줄여서 많이 말하는데 저는 미드 중에서도 '모던 패밀리'를 재미있게 봤고, 요즘에는 영국 드라마 '셜록'을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영어에 대한 상식을 높이려면 영어 공부만 하는게 아니라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 알아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네요. 지금까지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영어 골든벨을 통해 영어에 대한 추억이 하나 더 쌓이게 되어 기쁘다는 강현영 학생은 평소 영어에 대한 것이라면 뭐든지 열심히 참여하고 활동한 결과가 이번 영어 골든벨의 주인공으로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