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제1차 해송회(회장 권민호) 정기회의가 지난 21일 거제백병원에서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회의는 개회에 이어 국민의례, 신입회원 소개, 부회장 인사말, 주관 단체장 인사말, 각 기관 단체별 홍보 및 협조사항 설명, 토의, 홍보 동영상 관람, 시설 견학,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해송회 신입회원으로는 장영동 거제우체국장과 이경주 한국석유공사 거제지사장이 소개됐다.
거제시와 한전거제지점, 거제문화원은 홍보 및 협조사항을 설명했다. 거제시는 여성인재풀 운영을 위한 여성인재 모집, 2014년 도로명 주소 전면사용, 거제주소갖기 추진, 부동산종합증명서 발급시행 등에 협조를 구했고 한전거제지점은 겨울철 전기에너지 절약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거제문화원은 거제관련 문헌 수집에 대해 사료의 기증과 열람을 부탁했다. 토의시간에서는 2013년 해송회 결산 승인의 건과 2014년 설 위문의 건, 차기회의 개최 주관 결정의 건 등을 다룬 뒤 지역발전 등 각종 현안사항이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백병원 홍보 동영상을 관람하고 병원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오찬을 함께하며 담소를 나눴다.
해송회 김정길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모든 회원들이 추진하는 사업이 좋은 결실을 맺는 기쁨의 한 해가 됐으면 한다"면서 "다가오는 설날 지역의 소외되고 그늘진 곳을 찾아 어려움을 같이 나누는데 동참하자"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오는 6월4일 치러지는 전국동시 지방선거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주권을 올바르게 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면서 "공명정대한 선거, 높은 투표율을 기록할 수 있도록 회원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차 회의 주관을 맡은 거제백병원 차충량 원장은 "2014년 한해 회원 모두의 건승을 기원한다"면서 "지역화합의 구심체로써 지역발전을 모색하고 화합을 선도하는 해송회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