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7일, 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단설유치원 및 전 초, 중학교 및 소속기관 기록물·정보공개 담당자와 청내직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기록물 관리 및 정보공개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 본 연수에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과거사기록물의 발굴을 위한 조사 지침을 안내하고 학교기록물 관리의 중요성을 법률에 근거했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자료 가운데는 각급학교 기록물 실태점검 시 우수사례를 발굴한 내용을 활용하여 담당자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했다. 또 기록물 관리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등록·편철 방법을 자세히 설명함으로서 기록물 관리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제고했다.
이와함께 ‘정부3.0’ 추진으로 점차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정보공개제도에 대한 연수도 함께 실시하였는데, 정보공개청구의 접수부터 공개까지 중요한 절차를 학교 실무에 맞게 안내하여, 각급학교에서 정보공개업무 처리에 차질이 없도록 했다.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의 실시로 거제지역의 각급학교에서 의미있는 과거사기록물을 발견하고 학교 기록물 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정보공개 서비스 활성화를 토대로 진정한 정부3.0이 구현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