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표 의원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 선정
김한표 의원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 선정
  • 거제신문
  • 승인 2014.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의원(거제시, 새누리당)이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가 선정한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에 선정됐다.

김 의원은 지난 16일 과총에서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위원들을 대상으로 2013년도 과학기술 분야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한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2년 연속 수상은 과학기술을 통한 국가 경쟁력 제고와 연구 기반·여건 조성 등에 앞장서며 법률 개정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에서 비롯됐다는 평가다.

김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잦은 원전고장 및 원전비리로 국민의 원전불안감이 극대화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근본적 해결책 마련과 차세대원전의 대안으로 토륨원전을 제시하는 등 굵직한 현안에 대한 방향 제시로 주목을 받았다.

김한표 의원은 “이번 우수의정상 선정은 과학기술과 국민이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며 “과학기술의 발전이 국가발전으로 이어지며 국민과의 소통 속에서 과학기술 공감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500만 과학기술인을 대표하는 대표기관으로 과학기술 유관 국회 상임위원회 국회의원의 입법·예산·국정감사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매년 우수의정상을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