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추진위원장 김한표 의원, 윤동석 전거제교육청 교육장
거제시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며,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중단하거나 교육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한 ‘거제청소년 인재육성재단’의 설립이 추진된다.
김한표 의원(경남 거제시, 새누리당)은 19대 국회의원선거의 총선공약으로 거제발전의 근간이 될 교육발전을 위해 거제청소년 인재육성재단의 설립을 윤동석 前거제교육청 교육장과 함께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거제청소년 인재육성재단은 500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장학금 지원을 포함해 우수인재 육성사업, 저소득층 청소년 멘토링 사업 등 지원 사업, 글로벌인재 육성을 위한 어학능력 향상 및 해외유학 지원 사업, 서울·부산 등에 기숙사 설치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 12월 재단 출범을 목표로 먼저 ‘재단설립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재단설립 및 기금조성, 추진사업 등의 준비 작업을 시작하고, 발기인대회 및 창립 이사회를 통해 재단설립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김한표 의원은 “지역사회의 발전은 교육발전에 뿌리를 두고 있다며, 거제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속에 거제청소년 인재육성재단이 우리 스스로 우수인재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거제출신 인재가 국가의 미래를 이끄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거제청소년 인재육성재단은 준비위원회 구성 이후, 거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발기인을 모집할 예정으로 많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